단일화 다음날 광주 간 김종인 “5·18 정신으로 민주주의 정상화”_날씨 날씨 다음 날 카지노_krvip

단일화 다음날 광주 간 김종인 “5·18 정신으로 민주주의 정상화”_포커에서 전략을 수행하는 방법_krvip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오늘(24일) 광주 5·18 민주묘지를 찾아 “5·18 정신으로 무너진 민주주의를 바로 세우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위원장의 광주 방문은 지난해 8월과 11월에 이어 오늘이 세 번째로, 이번 보궐선거를 앞두고 호남 출신 서울시민들의 표심을 노린 ‘전략적 방문’이란 해석이 나옵니다.

김 위원장은 민주묘지 참배 후 기자들과 만나 “국민의힘에서 거의 임무를 마쳐가는 과정”이라며 “4월 7일 선거가 끝나기 전에 한번 다녀가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5·18 단체들과의 간담회에서도 “광주의 함성 덕분에 오늘날 우리나라의 민주주의가 견고하게 발전해오지 않았나”라며 “5·18은 역사적으로나 법적으로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사실로 확정돼있는 사항”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오늘날의 민주주의가 당시 광주 민주화 운동의 함성에 맞게 제대로 발전하고 있는가에 대해 매우 회의적”이라며 “광주의 정신을 다시 살려 훼손되어가는 민주주의가 정상적 상황으로 발전하는 데 당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한국대학생진보연합 소속 학생들은 김종인 위원장 등 국민의힘 일행을 향해, “오세훈 밀어주려고 호남 표 얻기 위해 왔나”라고 외치며 항의하기도 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